지지옥션, 경매 통계 분석 서비스 '프로바이저·통계플러스' 출시
주소 검색으로 경매 통계부터 실거래까지 확인
맞춤형 통계와 시각화로 부동산 데이터 활용 높여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지지옥션은 경매 통계 및 실거래 분석 서비스를 포함한 '프로바이저'와 '통계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바이저 서비스는 간단한 주소 검색만으로 해당 지역의 경매 통계와 실거래가 통계, 인근 유사 사례를 한눈에 제공한다. 대표 용도 외에도 알고리즘을 통해 가장 유사한 용도의 통계까지 함께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감정평가사, 금융권, 부동산중개 업체 등 경매 통계 자료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적인 분석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통계플러스 서비스도 준비했다. 기존의 법원별·시군구별 통계를 넘어, 사용자가 지역, 기간, 용도 등 조건을 직접 설정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도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차트 시각화 및 월별 통계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정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지옥션은 이번 서비스와 함께 비즈니스 요금제를 새롭게 개편했으며, B2B 모델 고객을 위해 협의를 통한 맞춤형 페이지 제작도 지원한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부동산 경·공매 시장에서 정교하고 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제공해 경매 데이터를 다양한 산업군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부동산 담보 설정, 시장 분석 등 여러 분야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