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지오시스템즈, '국제 건설기계전' 스마트 기술 선보인다
24~27일 일산 킨텍스서 라이카 첨단 솔루션 공개
굴삭기 시뮬레이터 등 직접 체험도 가능
- 윤주현 기자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라이카지오시스템즈가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12회 한국 국제 건설기계전'에 참가해 머신컨트롤(중장비제어솔루션) 등 최첨단 스마트 건설 솔루션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건설업계 관계자들을 위해 스마트 건설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활용되는 최첨단 측량 솔루션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효율성과 정밀도 △엔드 투 엔드 솔루션 △미래 대비 등 3가지 핵심 주제로 부스를 조성한다.
'디지털화를 통한 건설 산업의 재편'이라는 주제의 환영 메시지를 시작으로 라이카지오시스템즈의 주요 솔루션에 대한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부스에서 굴삭기 시뮬레이터로 라이카지오시스템즈의 이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측량 솔루션들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부스 내 데모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머신컨트롤, 포지셔닝, 리얼리티 캡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뮬레이터 등을 통해 중장비 제어 솔루션을 선보이고 △지하 시설물탐지기 △토탈스테이션 △ICS50 △AP20 등을 통해 1인 측량 및 위치 결정 솔루션을 공개한다. 추가로 3D레이저 스캐너 및 소프트웨어로 리얼리티 캡처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라이카 지오시스템즈는 효율성, 비용 절감, 프로젝트 결과 측면에서 디지털 도구의 도입이 미치는 영향을 잘 보여주는 고객 성공 사례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카지오시스템즈의 부스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 A41에 마련된다.
전시훈 라이카지오시스템즈 대표는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지리 및 공간정보 산업을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가 국내 고객들이 라이카지오시스템즈의 최첨단 솔루션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gerra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