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강남 '디퍼아' 입주민 가드닝 교육

단지 내 테마정원 입주민이 직접 꾸며

HDC현대산업개발은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인 드라마틱써클에서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했다.(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서울 강남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에서 입주민이 참여하는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입주민들에게 사계절 내내 다양한 정원 관리 기술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입주민이 단지 내 정원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계절별로 특색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 다섯 번째 시간까지 진행됐다. 이번 가을 교육에서는 '실루엣'을 주제로 억새, 핑크뮬리와 같은 가을 식물과 그라스종을 활용해 가을 경관을 연출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단지 내 원더풀 메도우, 드라마틱 써클 등 4곳의 테마정원에서 입주민들은 건강한 식물 키우기, 풀 식재 및 관리, 번식법 등 정원관리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호응이 높았으며, 교육 이후에도 자발적으로 정원을 가꾸며 이웃과 교류하는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