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 개최

9월 2일부터 27일까지 접수…10월 수상작 발표
수상작은 현장 시범 도입…사업화 가능성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코오롱글로벌은 건설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우수 기술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취지의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벤처, 중소, 중견기업 및 국내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건설 분야 신공법, 신기술과 관련한 △건설 시공·공정·품질·원가 개선 기술, 건설 자동화·OSC·디지털 기반 사업관리·스마트 관제·안전 기술 △스마트건설 기술, 풍력·수소·수처리·바이오가스화 기술 △친환경·에너지 기술이며 실증화 단계 또는 건설 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건설기술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일부터 27일까지로, 내부 심사를 거쳐 10월에 수상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총 3개의 기술이 선정되며, 총상금 규모는 2000만 원이다. 선정된 기술은 코오롱글로벌 현장에 시범 도입된다. 성과가 입증된 기술에 대해서는 사업화 및 공동개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설 분야 전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을 단계적으로 발굴해 코오롱글로벌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내 홍보센터(공지 및 뉴스) 또는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erra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