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2024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 결과 발표

수상작 16편에 총 상금 600만 원 수여

'2024년도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 캐릭터 부문 대상작(한국철도공사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시행한 '2024년도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 결과가 3일 나왔다.

이번 공모전은 코레일 계열사를 포함한 전 직원과 가족, 명예기자 등을 대상으로 6주간 진행됐다. 공모 분야는 △영상(숏츠) △디자인(캘리그라피·웹툰) △캐릭터(이모티콘) △문학(수필) △정책(아이디어) 등 5개다.

코레일은 접수된 작품 104편 중 관련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 심사를 거쳐 수상작 16편(영상 4편, 디자인·캐릭터·문학·정책 각 3편)을 선정했다.

수상작에는 사장 표창과 함께 총 상금 600만 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전자책자 등으로 발간하고 PC 화면보호기에 표출하는 등 직원 대상 교육·소통활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코레일은 매년 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과 내재화를 위해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권세호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은 "매 순간 청렴·윤리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실천하는 일은 공직자로서 가장 중요한 사명이자 조직 가치를 증진하고 보호하는 일"이라며 "조직 전체에 청렴 문화를 확산해 더욱 신뢰받는 코레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