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스마트홈-SK쉴더스 MOU "주거 보안 차별화 나선다"
출입 보안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 전준우 기자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SK쉴더스와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 협약식에는 정진우 직방 스마트홈 부사장,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영업·유통 채널 제휴 △공동주택 임대인 및 개인 이용자 향 보안 상품 개발·판매 △아파트 스마트홈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직방 스마트홈은 공동주택 단지와 세대별 입출입 보안 관리가 가능한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전용 스마트홈 앱 서비스를 통해 도어록, 월패드, 로비폰 등 하드웨어 기기의 모바일 사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직방은 자체 스마트홈 솔루션과 SK쉴더스의 가정용 AI CCTV '캡스홈', ADT캡스 출동 경비 및 화재보험 서비스 등을 융합해 홈 보안 솔루션 분야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직방 스마트홈과 SK쉴더스는 영업·유통 채널을 제휴해 각 제품과 서비스의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돕는다. 또한 올 하반기 원·투룸·빌라 거주자를 위한 통합 주거 보안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협업할 예정이다.
아파트 스마트홈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협력 방안도 적극적으로 살핀다. 직방 스마트홈 앱과 SK쉴더스 보안 서비스 간의 연동성 강화, 직방 도어록과 SK쉴더스 홈 보안 솔루션을 결합한 신제품 공동 개발 등이 고려 대상이다. 이를 통해 아파트 건설사 대상으로 스마트홈 시큐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특히 직방 스마트홈은 공동주택 공동현관과 세대별 출입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도어록과 로비폰 신제품 및 전용 스마트홈 앱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어서 보안 전문 기업인 SK쉴더스와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된다.
정진우 직방 부사장은 "직방 스마트홈은 이용자의 주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혁신 기술 기반의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며 "SK쉴더스와 긴밀히 협력해 더욱 고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국내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시장을 함께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unoo568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