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국가자격시험 협업체계 업무협약'
보건의료인시험원·산업인력공단 등과 운영 관련 정보 공유
- 김동규 기자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국가자격시험 운영 분야의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관련 기관과 함께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TS는 서울 광진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등의 기관과 함께 ‘국가자격시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TS와 협약기관들은 국가자격시험 시행기관간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국가자격시험 분야에 대한 개선점을 함께 도출하면서 운영에 대한 국민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TS와 협약기관들은 국자자격시험업무 운영 관련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인력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TS와 협약기관들은 정기‧수시 실무협의회와 워크숍을 개최해 기관 간 자격시험 문제 관리체계, 보안성 강화 기법, 시험 운영 효율화 방안 등 업무 전반의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국가자격시험 업무 개선 과제를 발굴한다.
한편 TS는 조종사(항공), 화물운송종사자, 철도차량운전면허 등 도로·철도·항공 분야 국가자격시험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의사, 약사를 포함한 보건의료 계열 국가자격시험을 각각 시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변리사, 세무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국가자격시험을 운영 중에 있으며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해기사 등 선박 분야 국가자격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권용복 TS 이사장은 "국내 유일의 교통안전 종합전문기관인 TS와 다양한 분야의 자격시험 전문수행기관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자격시험의 객관성과 공정성, 효율성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도로·철도·항공 분야 자격시험 운영으로 국민의 국가자격시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기관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