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스 모든 것 알려드려요"…국토부, 주요 문의사항 앱 내 게시

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K-패스 출시 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한 사항들을 정리해 K-패스 앱(App)·누리집 등에 안내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업 개시 이후 K-패스 앱·누리집을 통해 약 2만8930건의 문의 사항이 접수됐다. 주요 문의사항은 사업 내용(33.5%), 이용 방법 및 절차(21.4%) 등이다.

사업 내용과 관련해서는 K-패스가 어떤 사업인지, 환급을 받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에 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으며, 이용 방법 및 절차와 관련해서는 카드 발급을 어디에서 받는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는지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

대광위는 K-패스 앱과 누리집의 질문 메뉴에 관련 내용을 포함해 이용자들이 쉽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주기적으로 질문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K-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대광위는 K-패스 위탁운영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오는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일간 서울역에서 K-패스 홍보 부스를 운영해 오프라인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강희업 대광위 위원장은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120만 명이 이용하는 등 K-패스는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생교통정책이 되고 있다"며 "국민들의 호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이 문의 사항에 신속하게 답변드려 더욱 편리하게 K-패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ns830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