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 추천서 교부…28개사, 33개 품목
- 전준우 기자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대한건축사협회는 8일 오후 2시 건축사회관에서 국내외 건축자재 제조·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제14차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 추천서 교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건축사협회는 우수한 건축자재를 발굴·추천해 건축사에게 건축자재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건축물의 질적 향상 및 건축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1년부터 '건축자재 추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신청접수를 시작해 50여 개 품목이 접수됐고 1차 서류심사, 2차 PT 심사, 회원 대상 공람을 거쳐 엄선된 건축자재 총 33개 품목이 최종 선정됐다.
건축자재 추천서 유효기간은 3년으로, 추천 건축자재 홍보 시 협회 명칭과 로고 사용이 가능하다. 회원 대상으로 추천 건축자재 정보 공지 및 협회 주최 각종 행사에서 홍보 기회도 부여된다. 또 유효기간 내 한국건축산업대전 부스비 할인(15%) 등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건축자재 추천 정보는 대한건축사협회 건축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건축사협회 관계자는 "2022년부터 새롭게 변경된 건축자재 추천에 많은 호응이 있어 제도가 정착되었고 앞으로는 이 제도를 계속 육성, 발전시켜 국내 건축 산업 발전의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추천된 건축자재의 실물은 10월 16일에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9회 2024 한국건축산업 대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junoo568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