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동국대와 '건설경영 CEO 과정 2기' 3월 개강
건설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조찬강연 형식으로 진행
- 김동규 기자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문건설공제조합(전문조합)이 내달 5일 동국대학교와 함께하는 '건설경영 CEO과정' 2기 입학식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전문조합은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건설경영 CEO과정 2기 예비소집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은재 이사장, 한호섭 경영기획본부장, 권병태 영업지원본부장, 안봉기 채권관리본부장, 최대웅 자산운용본부장 등 전문조합 임원이 참석해 2기 교육생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조합과 동국대가 함께하는 건설경영 CEO과정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교환 등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건설경영 CEO과정 2기 강의는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건설,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조찬강연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명박 전 대통령,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종인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등이 특별 강사로 참여해 건설업계 리더들에게 귀중한 경험과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건설경영CEO 2기 교육생은 조합원사인 전문건설업체 CEO와 종합건설사 임원 등 건설인이 주축인 가운데 건설유관기관 및 금융기관 임원, 변호사, 회계사 등 67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시각과 협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기 과정은 3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30층 주피터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은 "건설경영 CEO과정은 건설업계의 미래를 책임질 리더들을 육성하기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이라며 "2기 과정을 통해 건설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