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 '양평 공흥3지구 휴먼빌 아틀리에' 선착순 분양
전용 74·84㎡ 총 406가구…양평 중심 생활권
- 전준우 기자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일신건영이 경기도 양평에 시공하는 '양평 공흥3지구 휴먼빌 아틀리에'가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을 진행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양평 공흥3지구 휴먼빌 아틀리에'는 지하 1층~지상 26층, 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40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양평 중심 생활권에 자리 잡고 있어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다. KTX가 정차하는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7호선 상봉역과 쿼드러플역사인 청량리역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KTX로는 청량리역까지 20분대, 서울역까지는 4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2020년 개통해 잠실 권역으로 운행하는 G버스 정류장이 단지 앞에 위치하고, 양평 버스터미널도 가깝게 자리 잡고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및 인근 국도를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하기도 편하다.
특히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중 양평-화도~포천 구간 개통은 오는 12월, 양평~이천 구간은 수도권 제2순환로 전국 간 개통 예정인 2026년에 맞춰져 있다.
더불어 최근 최대 이슈인 서울~양평 간 고속국도의 경우 10월 5일 타당성 재조사 발표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의 미래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로 양평동초를 통학할 수 있으며 양평유치원, 양일중고, 양평중고 등이 가깝다. 특히 명문대 및 서울 내 우수대학 합격률이 매우 높은 양서고의 지역 우선 입학 비율이 28%(21년 학기 기준)에 달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옆 롯데마트를 품은 단지로 도보 거리에 하나로마트, 하이마트 등이 있다.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종합실내체육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 양평병원, 양평물맑은시장 등의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어린이공원과 양평생활체육공원, 갈산공원, 양근천, 남한강 변의 풍부한 힐링·문화환경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환경도 자랑한다.
'양평 공흥3지구 휴먼빌 아틀리에'는 확정금리제를 적용했다.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8%에 임박한 가운데 계약자는 3.9%로 확정된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중도금 대출 시 확정금리를 초과하면 사업 주체에서 초과분을 부담한다.
최근 특례보금자리론의 주택 가격이 6억원 이하로 제한돼 실수요자들의 금리 부담이 가중된 가운데 '양평 공흥3지구 휴먼빌 아틀리에'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돼 향후 입주 시에도 특례보금자리론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junoo568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