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 김도엽 기자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호반건설이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는 인천 연희공원 내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을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단지는 인천 서구 연희동 166-1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4층, 10개동, 총 137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연희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직접적으로 공원을 누릴 수 있는 공세권 단지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의2(도시공원 부지에서의 개발행위 등에 관한 특례)에 따라 공원 부지 중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 방식으로 아파트를 지으면, 공원 속에 내 집이 있어 영구 조망은 물론 공원에 둘러싸여 집에 있는 동안 친환경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전체 99만㎡의 부지에 생태 휴식공간, 테마공원으로 조성되고, 연희공원 산책로와 연계될 예정이다. 전 가구가 연희공원의 영구 조망권을 누릴 수 있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주거 인프라를 공유하게 된다. 스타필드 청라점(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관공서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LG전자인천캠퍼스,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 직주근접 요소를 갖추고 있어 배후 수요 단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이용도 수월하다.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바로 앞에 연희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도보거리에 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및 어린이집도 예정돼 있다.
dyeop@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