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 마련 길 열린 '리버센 SK VIEW 롯데캐슬' 청약 눈길
분양가12억원 이하 아파트, 다음주부터 중도금 대출 허용
1055가구 대단지…501가구 일반분양
- 김진 기자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1순위 청약을 마감한 서울 중화1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인 '리버센 SK VIEW(뷰) 롯데캐슬'이 오는 2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업계에 따르면 리버센 SK VIEW 롯데캐슬은 23일 당첨자발표 이후 12월 5~8일 계약을 체결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8개동, 전용면적 39~100㎡ 총 1055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50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특히 지난 11·10대책 후속조치에 따라 다음주부터 12억원 이하 주택까지 중도금 대출이 허용되면서 자금 마련의 길이 열렸다. 청약 당첨자의 기존 주택 처분기한은 6개월에서 2년으로 늘어난다.
84㎡, 100㎡ 일부 타입에는 세대분리형 평면이 적용된다. 현관과 주방, 욕실 등이 모두 2개로 분리돼 임대인과 세입자가 마주치지 않고 독립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중앙에는 생태연못을 품은 '비오토피아 정원'이 들어선다. 주민운동시설과 힐링 산책로 등이 있는 자연 친화형 휴게공간 단지로 조성된다.
SK에코플랜트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에너지가 절약되는 전열 교환형 세대환기시스템을 적용해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 환기가 가능하며, 실별 온도조절을 통해 난방비 절감과 동시에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세대 내 월패드를 통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고,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난방·가스·조명 등 통합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이밖에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존, 피트니스, GX룸, 어린이집, 도서관, 스터디룸, 북카페,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면에서는 지하철 7호선 중화역이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해 환승없이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묵초, 묵동초, 장안중, 중랑중, 중화고가 있고,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도 인접해 교육 인프라도 우수하다.
soho090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