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기선 국조실장 "개발협력,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 실현 디딤돌"
광화문광장 개발협력 홍보존 방문…"국제사회 난제 해결 기여"
- 이기림 기자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은 14일 "개발협력은 우리나라의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을 실현하는데 디딤돌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 실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진행 중인 개발협력 홍보존을 찾아 "수원국의 경제‧사회 발전과 기후변화, 빈곤과 같은 국제사회 난제 해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무조정실은 올해 개발협력주간을 앞두고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개발협력 홍보존과 공적개발원조(ODA) 사진전을 운영하고 있다.
방 실장은 국제기구,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홍보존 참여기관의 주요 사업 성과를 청취하고, 포터블 엑스레이‧점자기기 등 우리 ODA 사업으로 해외에 진출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시연을 참관했다.
또한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된 국제기구의 컨설팅 부스를 방문해 국제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 청년들의 활약상을 듣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방 실장은 각 기관의 담당자들에게 "우리나라 개발협력 사업의 일선에 있는 여러분들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ODA가 국민들의 지지 속에서 내실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