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사태' 개인정보 처리 문제는 없어…개보위 "계속 모니터링"
"큐텐 CPO와 소통하며 개인정보 처리실테 선제 확인"
- 이기림 기자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26일 최근 티몬·위메프 사태에 따른 개인정보 이슈 관련 우려에 대해 "정산·환불 이슈 발생 시부터 현재까지 개인정보 처리 관련 문제점은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다.
개인정보위는 이날 "티몬·위메프는 처리 중인 개인정보에 대해 '온라인쇼핑 분야 민관협력 자율규약' 참여사로, 동 채널 등을 통해 점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온라인쇼핑 분야 민관협력 자율규약은 온라인쇼핑 분야에서 보호법이 정한 수준 이상의 개인정보보호(안전장치)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만든 체계다.
티몬, 위메프는 물론 11번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롯데쇼핑 롯데온, 버킷플레이스 오늘의집, 인터파크, 지마켓, 카카오쇼핑, 쿠팡 등이 참여하고 있다.
개인정보위는 "티몬·위메프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탁받아 담당 중인 큐텐테크놀로지 유한회사의 CPO(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소통하며, 개인정보 처리실태를 선제적으로 확인했다"며 "관계사들의 개인정보 처리실태를 적극적으로 지도·감독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giri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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