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 내달 24일 창원컨벤션센터서 개최

(방위사업청 제공)
(방위사업청 제공)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방위사업청은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함께 다음달 24일 경남에 위치한 컨벤션센터에서 '2024 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방사청에 따르면 박람회에 관심 있는 구직자는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오프라인 박람회 참여 신청이 가능하고, 앞서 7월부터 미리 열린 온라인 박람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8회차를 맞는 이 박람회는 방위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에게 채용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일자리 박람회'에서 '채용정보 박람회'란 이름으로 바뀌었다.

이번 박람회엔 현대로템, 대한항공, SNT다이내믹스 등 방산업체를 비롯한 방위산업 관련 3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7월부터 10월까지 상시 진행되는 온라인 박람회는 채용관과 취업지원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채용관에선 기업의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관심 기업에 즉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취업지원관에선 인공지능(AI) 역량 진단검사 및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통해 진로·자기소개서·면접 등 취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온라인 박람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공개 인재 검색' 기능을 통해 구직자가 공개 이력서를 등록하면 기업이 직접 구직자에게 면접 제의를 할 수 있다.

오프라인 박람회에선 기업별 채용 상담, 현장 면접, 채용설명회뿐만 아니라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소개서·면접 특강 및 1대 1 취업 컨설팅과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pej8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