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소중한 추억 모아…병무청,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6월 28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영상·웹툰 접수
- 허고운 기자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병무청은 병역과 관련한 국민의 소중한 사연을 찾고 병역 이행의 숭고한 가치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나의 병역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병역이야기 공모전엔 병역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주제는 병역 이행 경험담, 병역 이행 모범사례 및 응원, 사회복무, 대체복무 등 병역 전반에 대한 이야기다.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순수 창작물만 출품할 수 있다.
영상은 장르에 제한이 없지만 15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웹툰은 이야기 구성이 있는 형태를 8컷 이상 제출해야 하며, 10컷 이내의 인스타툰도 가능하다.
병무청은 7월 중 심사를 통해 영상 21편, 웹툰 14편 등 우수작 35편을 선정할 계획이다.
1차 심사는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 평가(20%),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평가(80%)로 각각 진행된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각자의 병역 이야기를 돌아보고, 나아가 우리 사회에서 병역 이행이 존중받고 예우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많은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h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