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AI 3대강국 도약 특위 구성…위원장에 안철수
추경호 "산업 구조 개편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중점"
- 박기호 기자, 신윤하 기자
(서울=뉴스1) 박기호 신윤하 기자 = 국민의힘이 26일 AI 3대 강국 도약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정책위원회 산하 AI 3대 강국 도약 특위 구성을 의결했다.
특위 위원장은 4선의 안철수 의원이 맡으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인 최형두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위원은 추후 논의를 통해 추가 임명할 예정이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AI가 기술을 넘어 국가 안보를 좌우하는 시대적 전환기로 2025년은 AI 인프라 조성의 핵심 연도로 AI 3대 강국 도약의 골든타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위는 전 국민의 AI 생활화를 지원하고 각 산업 분야에 AI를 접목하면서 산업 구조를 개편하고 각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일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했다.
추 원내대표는 AI 컴퓨팅 인프라 조기 확충 및 AI 혁신 생태계 구현을 위한 지원책 마련, AI 전용 대출 신설 및 투자 촉진, 세액 공제를 통한 민간 공제 활성화, 고급 인재 양성 및 신진 연구자 육성 프로그램 확충을 통한 인재 지원 강화 등에 나서겠다고 했다.
goodd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