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희 "김민석, 민주당과 이재명 옆에 꼭 필요한 사람"

12일 재명이네마을에 김민석 지지 호소 글 작성
"민주당 총선 대승 있기까지 김민석 의원도 함께 해"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서울 영등포을 후보가 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우체국 앞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4.8/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서울=뉴스1) 임윤지 기자 =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8·18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로 나선 같은 당 김민석 의원(4선·서울 영등포구을)을 지금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 옆에 꼭 필요한 최고위원"이라며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이재명 전 대표의 팬 커뮤니티 '재명이네 마을'에 '최민희입니다. 용기내어 올리는 글'이란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같이 밝혔다.

최 의원은 "국회의장 선거로 탈당이 잇따르던 어느 날 김 의원이 '국회의장 선거를 할 때 권리당원 의사를 반영하자'는 제안을 했다"며 "듣자마자 참으로 좋은 생각이라고 말했다"고 했다.

최 의원은 "지난 총선 민주당 대승은 답답해서 못살겠다는 국민들께서 만든 것이지만 구비구비 우여곡절도 많았다"며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이해찬·김부겸 공동선대위, 총선 상황실장이었던 김 의원 덕에 총선에서 이길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산전수전 다 겪고 더 단단하고 지혜로워진 김 의원은 조용히 민주당의 미래와 정권교체를 위해 생각하고 길을 모색하고 공익적 일들을 도모한다"면서 "지금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 옆에 꼭 필요한 최고위원은 이런 사람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immun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