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편의시설을 한곳에" 울산중구, 약사다목적체육관 개관

울산 중구가 23일 오후 2시 약사다목적체육관에서 ‘우리함께어린이집·약사다목적체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울산중구청제공)
울산 중구가 23일 오후 2시 약사다목적체육관에서 ‘우리함께어린이집·약사다목적체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울산중구청제공)

(울산=뉴스1) 김지혜 기자 = 울산 중구가 23일 약사다목적체육관에서 '우리함께 어린이집·약사다목적체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중구체육회·중구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함께 어린이집·약사다목적체육관'은 지난 2020년 국무조정실 주관 '생활SOC 복합화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2개 이상의 생활편의시설을 한곳에 모아 짓는 사업이다.

중구는 국비 18억원·시비 5억원·구비 22억원, 금융산업공익재단 건립지원금 10억원 등 총 55억을 투입했다.

해당 시설은 연면적 1177㎡,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우리함께어린이집, 2층은 약사다목적체육관으로 구성됐다.

어린이집에는 장애아 전문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보육실과 교사실, 운동치료실, 언어치료실 등을 갖추고 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우리함께어린이집·약사다목적체육관을 통해 주민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joojio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