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기발한 배 만드나' …울산조선해양축제, 기발한 배 컨테스트
누가 기발한 배 만드나…4개 부문 50명 선착순 모집
야간 대왕암 출렁다리 달린다…참가비 1인당 2만원
- 김지혜 기자
(울산=뉴스1) 김지혜 기자 = 울산 동구가 2024 울산조선해양축제의 대표적 참여 프로그램인 '기발한 배 컨테스트'와 '나이트런(night run) 일산'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울산조선해양축제는 오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일산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20일 진행되는 '기발한 배 콘테스트'는 참가자 본인이 직접 준비한 재활용품을 활용해 1명 이상 승선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대학부·가족·일반부·외국인부 각 50팀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콘테스트와 레이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콘테스트 참여자에 한해서 레이싱이 치러진다. 특히 코믹·아이디어상도 시상하는 만큼 독특하고 재밌는 디자인도 배 콘테스트의 관전 포인트다.
마찬가지로 20일 열리는 '나이트런 일산'은 일산해수욕장에서 대왕암공원 출렁다리까지 3km를 달리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야간 개방되지 않는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를 야간에 입장할 수 있으며, 같은날 진행되는 '워터밤'과 'EDM파티'의 VIP존 우선 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나이트런의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며, 레이스팩(티셔츠, 메달, 레이스 스티커, 배번판, 스포츠 타월)이 사전에 지급된다.
기발한 배 콘테스트는 5월 20일부터 6월 28일까지 2024울산조선해양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나이트런 일산은 21일부터 28일까지 티켓링크에서 나이트런 일산 검색을 통해 하면 된다.
joojio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