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울산남구청장, 민선 8기 공약 달성률 61.1%

54개 사업 중 33개 사업 완료

울산 남구청 ⓒ News1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울산 남구는 16일 서동욱 구청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민선 8기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 상황과 문제점, 대책을 점검하고 예산확보 등 향후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동욱 청장은 문화, 복지, 안전 등 5대 핵심 분야 54개 공약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중 33개 사업을 완료했다. 공약 달성률은 61.1%다.

남구는 현재 진행 중인 수어통역센터 설치, 여천지하차도 벽화 및 야간경관조명 정비, 여천천 공영주차장 증축, 어린이공원 도심생태휴식공간 리모델링 사업 등이 연내 완료되면 공약 이행률 70%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남구는 주민들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공약사항 추진 상황을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서 청장은 "공약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다.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라며 "공약추진 과정에서의 어려움은 부서 간 공유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안을 마련해 미완료 공약사업도 성공적으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동욱 청장은 전국 226개 시장·군수·구청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투명성 분야 만점으로 최우수 등급(SA), 갖춤성 분야에서 우수 등급(A)을 받았다.

minjum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