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16만 명 방문한 '슬기로운 서울생활',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매년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서울생활에 도움되는 맞춤 정보 제공 캠페인에 호평
- 이설 기자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서울시에서 진행한 '슬기로운 서울생활' 캠페인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공공프로모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해 매년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행사로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콘텐츠·디자인·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은 서울생활에 도움 되는 맞춤 정보를 찾고 퀴즈를 통해 확인하는 온라인 캠페인으로 총 3회(시즌1·2·3)에 거쳐 서울의 주요 정보를 안내했다. 이 캠페인에 총 516만 명이 방문, 69만 명이 참여하며 많은 시민이 캠페인을 통해 서울에 대한 정보를 확인했다.
특히 시즌3 캠페인인 '서울찐팬을 찾습니다'는 콘텐츠 및 디자인에서 호평받았다.
앞서 서울시는 2022년 웹어워드코리아에서는 '달라진 광화문광장' 캠페인으로 공공프로모션부문 최우수상을, 2023년에는 '2023 서울사용설명서' 캠페인으로 웹어워드코리아 공공프로모션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했던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캠페인이 많은 시민의 호응은 물론, 전문가 평가단에게도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시민에게 유익한 캠페인을 통해 시정을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