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전공설명회 21일 개최…"대학 전공·진로 다양한 정보 제공"
17개 대학 인문·사회, 자연·공학 등 28개 학과 참여
- 이설 기자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서울 서대문구가 이달 21일 연세대학교 공학원에서 제3회 서대문 전공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17개 대학의 인문·사회, 자연·공학, 의료·보건, 예체능 계열 28개 학과의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들은 각 학과 부스에서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대학교, 전공, 졸업 후 진로, 입시 준비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이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연계해 반려동물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연세대학교 홍보단과 함께하는 연세대학교 캠퍼스 투어도 진행한다.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나 해당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서대문구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 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전공설명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진로 직업 탐색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395-1318) 또는 서대문구청 아동청소년과(02-330-1261)로 문의하면 된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