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학교 밖 청소년 "우리도 졸업해요!"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 서초구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센터'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1일 '2024 졸업성장파티 POP POP UP'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서초구 꿈드림센터는 2019년부터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체 졸업식을 진행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 또는 학력 취득을 축하하고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성장 스토리를 스스로 발표하며,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도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하려는 노력이다.
11일 오후 5시부터 서초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졸업성장파티는 △졸업사진 촬영 △구청장님 축하인사 △졸업장 수여 △우수청소년 표창 △동아리 성장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환영 꽃팔찌 증정존(웰컴팝), 동아리 활동 및 굿즈 관람존(전시팝) 등 팝업스토어 형식의 체험존이 마련돼 축제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앞서 구는 꿈드림센터에 소속된 학교 밖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11월 말 3박 4일간의 제주도 수학여행 '태어난 김에 행복일주'도 진행했다. 각종 문화탐방과 체험활동, 트레킹, 조별 미션 등을 수행하며 집단활동을 경험하고 4시간의 사려니숲길 트래킹 완주를 통해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높였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구 꿈드림센터에 소속돼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향해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이루어 낸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서초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역량을 갖춘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