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 개최…80개 기업 참여

25일 코엑스에서 채용 면접, 상담, 취업컨설팅 등 진행

강남구 행복 일자리 포스터.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서울 강남구가 25일 코엑스에서 2024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쿠팡, 현대홈쇼핑, 현대드림투어, HDC랩스, 코웨이, 세스코, 헥토파이낸셜 등 80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다.

구직자들은 IT, 소프트웨어, 외식업, 반도체, 헬스케어 등 다양한 직종의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강소기업, 여성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업들도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구인 모집에 나서 연령·성별과 상관없이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채용부스 △채용설명회 △취업 교육프로그램 △이색직업체험관 △명사 특강으로 구성되며 부대행사로 △취업올인원 △취업타로 △스템프 투어 등을 운영한다.

80개사의 채용부스에서 행사 당일 면접 및 상담을 진행한다.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면접 및 상담이 가능하다.

채용설명회에서는 한화그룹, 아마존 등 주요 기업들의 기업소개, 채용 방향, 취업 준비 사항 등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팀스파르타, YBM에서 진행하는 취업 교육프로그램에서도 상담할 수 있으며 이색직업 체험관에서는 AI 드론, 콘텐츠 크리에이터 이색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다.

명사특강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와 우아한청년들 한명수 CCO가 강연자로 나선다. '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 '말랑말랑 생각법, 일도 삶도 바뀌잖아'를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퍼스널컬러 진단,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을 제공하는 취업올인원 프로그램과 취업타로, YBM 협찬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고물가와 취업난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구직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박람회로 기획했다"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seo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