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오세훈, 여성마라톤대회·어린이대공원 '어린이날 행사' 참석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4일 오전 8시 30분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제24회 여성마라톤 대회'에 참석한다.
지난 2001년에 처음 개최해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2024 여성마라톤 대회'는 2005년부터 올해까지 서울시와 여성신문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서울 대표 가족 친화형 생활체육 마라톤 대회다. 올해 행사는 10㎞, 5㎞ 마라톤과 3㎞ 걷기 코스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열리며 총 6000명이 참여한다.
이날 출발에 앞서 오 시장은 '에너지와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소개하고 시민 모두가 서울의 아름다운 봄날을 마음껏 누리며 건강하게 완주하길 바란다는 환영사를 전한다.
오 시장은 이어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2시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을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친환경 꽃 화분도 꾸미고 군악대·리틀엔젤스예술단 공연을 관람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4~6일 '서울어린이대공원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육군 56사단 군악대·리틀엔젤스예술단공연부터 어린이 치어리딩, 태권도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어린이대공원 후문 문화의거리로 입장한 오 시장은 먼저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 팝업가든 현장에 마련된 다알리아, 장미베고니아, 로벨리아 등 삼색 꽃 화분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정원을 완성한다.
이어 15일까지 운영되는 '해치 포토존'에 들러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 및 시민들과 즉석 사진 촬영에도 참여한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