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오세훈, 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참석

오세훈 서울시장. 2024.4.3/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 2024.4.3/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첫날인 5일 출근에 앞서 오전 7시 30분 서울시청 인근 소공동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에 참여하고 사전투표소 근무자들을 격려한다.

이날 오 시장은 '투표는 주권자인 시민이 자신의 권리를 증명하는 가장 선명한 기회라며, 시민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권한을 행사해주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어 오 시장은 제56주년 예비군의 날을 맞아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을 찾아 기념사하고, 표창을 수여한다.

서울시와 수도방위사령부가 공동 주관하는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는 수도방위를 위해 활동 중인 예비군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오 시장은 주차장에 마련된 차륜형 대공포 '천호', 방공자동화체계(C2A) 등의 방공장비와 대테러 장비를 관람한다. 행사 이후에도 로비에 전시된 '과학화 예비군 훈련 장비'(마일즈 장비 등), '워리어플랫폼', 드론 등의 장비를 참관한다.

오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최근 북한의 연이은 도발 위협 상황에서 국토방위와 서울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50만 서울 예비군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 예비군 무료 수송버스'와 같이 정예예비군 육성과 훈련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jung907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