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대학 1학기 수강생 12일부터 선착순 모집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신청 가능
- 오현주 기자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서울시는 서울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 1학기 정규 과정 수강생을 1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4월 2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147개의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서울시민대학은 중부권·동남권·모두의 학교 캠퍼스를 포함한 3개 학습장에서 매년 4학기제로 운영된다. 올해는 △특별학기(2~3월) △1학기(4~7월) △계절학기(8월) △2학기(9~12월)로 구성된다.
이번 1학기 정규 과정에서는 경제, 창업, 인공지능(AI) 등 분야별 심화학습이 가능한 '직업 역량 과정'으로 구성됐다.
비대면 기반 '온라인 시민대학'도 함께 개강한다.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미래, 환경, 문화예술을 포함한 11개 분야 영상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1학기 과정의 1차 개강은 4월 2일, 2차 개강은 5월 28일이다. 수강료는 강좌별로 무료 또는 1만원이다. 모든 강좌는 주 1회 운영된다. 수업 특징에 따라 대면 또는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구종원 서울시 평생교육 진흥원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서울시민이 배움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