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F/W 서울패션위크, 2월1일 개막…'뉴진스' 포스터 1차 공개
역대 가장 빠른 개막…DDP와 성수 에스팩토리서 동시 진행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의 홍보대사 아이돌 '뉴진스'의 단체 포스터를 1차 공개하며 올해 가을, 겨울 패션 경향을 한발 앞서 볼 수 있는 '2024 F/W 서울패션위크'를 2월 1~5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24 F/W 서울패션위크는 △21개 브랜드 패션쇼(DDP 15개, 성수 에스팩토리 6개) △68개 브랜드, 3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해외 14개국 100명)가 참여하는 트레이드쇼로 구성된다.
패션쇼에는 글로벌 성장가능성이 높은 젊은 브랜드의 참여 비중을 높이고 패션의 성지, '성수'로 무대를 확장한다. 트레이드쇼는 패션쇼 참여 브랜드를 포함해 총 68개의 의류 브랜드와 잡화,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하고 국내외 주요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쇼핑몰, 쇼룸 및 패션 전문 투자사 등이 한곳으로 집결한다.
올해 패션쇼는 지난해와 비교해 6주 빠르게 열린다. K-패션에 대한 세계적인 주목이 높아지고 있고, 매년 서울패션위크를 찾는 바이어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 4대 패션위크 보다 한발 앞서 패션위크를 진행, 전 세계 패션 매체와 큰손 바이어의 관심과 집중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서울패션위크'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포스터는 홍보대사 '뉴진스'의 멤버가 모두 2024 F/W 서울패션위크 참여 브랜드의 컬렉션 의상을 착용한 '화보' 방식으로 제작됐다.
뉴진스는 2023년 2월에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로 선정, 올해에도 홍보대사의 역할을 이어간다. 뉴진스는 시즌별 화보 포스터(단체, 개인)와 영상에 출연해 전 세계 패션피플에게 서울패션위크와 K-패션 브랜드를 알린다.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의 21개 브랜드 패션쇼를 직관할 수 있는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6일부터 24일까지 서울패션위크 공식 SNS(인스타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0석의 주인공을 선정한다.
이달 29일까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를 통해 트레이드쇼 국내외 바이어 신청접수도 받는다. 트레이드 쇼에서는 수주상담뿐만 아니라 차기 시즌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바이어 간의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올 한해 우리 패션산업의 트렌드를 확인하고, 세계 패션시장에서 우리 K-패션의 경쟁력과 전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패션위크를 전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패션피플과 바이어가 찾고 싶어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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