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실력다짐 중등 수학학습 콘텐츠 개발

학교급 전환기 수학학습 지원 강화

충북교육청 본관 전경/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은 중·고 학교급 전환 때 수학학습 결손 해소와 학생 맞춤형 수학 교육지원을 위해 수학학습 워크북을 개발해 보급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중등 수학교사 6명이 참여해 차시별 수학학습 자료를 개발하고 개발 자료 검토와 수정·보완을 거쳐 완성했다.

워크북은 △PART 1 중학 수학 실력다짐 △PART 2 고등학교 매쓰플랜 △정답과 해설 등 3개 파트로 구성했다.

중학 수학 실력다짐 파트는 중학교 3학년 수학 과목의 7개 단원을 3차시씩 진행해 총 21차시에 걸쳐 복습하고, 단원마다 실력 키움 발전문제로 단원을 마무리해 중학교 수학의 개념을 완전히 이해한 후 고등학교 수학을 준비하도록 했다.

고등학교 매쓰플랜은 고등학교 수학 교과목 미리 보기, 고등학교 수학 과목 선택 노하우, 고등학교 수학 추천 도서, 수학학습 유형 TEST 등 4개의 차시를 구성해 고등 수학을 알차게 준비할 로드맵을 제시했다.

특히, 수학 교과와 연계한 독서활동을 안내해 학년 말, 겨울 방학 등 자기개발 시기에 진로 전환기 수학 교과 학습 준비, 고등학교 수학 교과목에 대한 이해 등 진학 준비를 할 수 있게 했다.

배상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중3 수학 실력다짐 워크북으로 학생 맞춤형 수학교육 지원체제 구축은 물론 학교급 전환기 수학학습을 강화해 학생 주도적 깊이 있는 수학탐구 역량을 키우는 실력다짐 충북 수학교육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