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폴리텍대 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 성과 '눈에 띄네'

전기 기술 인력 양성 중심지로 주목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 실습 모습.(청주폴리텍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의 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이 대한민국 전기 기술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취업연계 과정인 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은 전기 분야의 실무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설비 및 전기전자제어 전문가를 양성한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최첨단 실습 장비를 통해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며,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이 과정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압도적인 자격증 취득률이다. 수강생들은 전기기사, 산업안전기사, 전기기능사, 유공압기능사 등 다양한 국가 자격증을 1인당 평균 2개 이상 취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전문 교수진의 밀착 지도가 만들어낸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과정은 전액 국비 지원으로 교육비, 실습 재료비, 기숙사비 등 비용 부담 없이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훈련 수당과 교통비 지급, 전기기능사 필기시험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양기용 학장은 "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은 전기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나려는 분들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 청주폴리텍대학은 앞으로도 국가 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기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