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전국 대학생 공모전 우수상·장려상 수상

동계 한국관광연구학회 공모전에서 수상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한 청주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청주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대학교는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서울관광재단에서 열린 '2024년 동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정세민·박설아·유윤성·이예은)과 장려상(강선영·김나현·이예원)을 각각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국 대학생 공모전은 'K-관광연구, 진단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1차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전국의 대학생 25팀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과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은 '사천 하늘에 반짝이는 진주', 'UAM과 인공지능 기반 챗봇의 융합을 통한 차세대 실시간 관광 가이드 시스템 개발'이라는 주제 발표로 상을 받았다.

항공서비스학과 이예은 학생은 "그동안 배운 전공 관련 지식을 공모전을 통해 발휘할 기회가 주어져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강선영 학생은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다"라고 했다.

항공서비스학과 박윤미 교수는 "학생들이 전국 규모의 대회에 참가해 얻는 경험이 향후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대외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