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내달 5∼6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콘퍼런스

대입 위한 학교 단위 겨울방학 진학지도 방안 모색

충북교육청은 다음 달 5일과 6일 이틀간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디지털과 교육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콘퍼런스를 개최한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은 다음 달 5일과 6일 이틀간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디지털과 교육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5일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재영 원장의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우리 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듣는다.

이어 이틀간 △AI·디지털 교육을 위한 학교의 준비 △AI·디지털 교육에 따른 교수학습의 변화 △AI 기반 연구학교 교수학습 변화 △AI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실제 △AI 디지털 교육과 진로·진학 등 5개 주제별 포럼을 진행한다.

2025년부터 도입하는 AI 디지털교과서와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박람회도 진행한다. 검정에 통과하는 모든 AI 디지털교과서를 전시할 예정이며, 체험뿐만 아니라 수업 시연회도 진행한다.

AI 디지털교과서는 2025년 3월부터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수학·영어·정보 교과에 우선 도입한다.

배상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한 충북 디지털 교육의 방향을 생각하며, 교사·학생·도민에게 AI 디지털교과서의 정보를 전달하고, 교사들에게는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수업 혁신의 기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