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수 청주대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2024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기념행사서 수상

청주대 디지털보안학과 정은수 교수(오른쪽)가 2024년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기념행사에서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으로부터 상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대학교는 정은수 디지털보안학과 교수가 지난 26일 열린 '2024년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기념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정 교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산업과장 재임 때 국내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해 정보보호 공시제도 법안과 제도를 마련하는 등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 확대를 유도한 공을 인정받았다.

사이버 10만 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하며 산업체 일자리 창출과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한 공도 높이 평가받았다.

정 교수는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뒤 국내 대기업에서 정보보호 실무경험을 쌓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산업과장으로 부임, 국내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활동을 펼쳐왔다.

정 교수는 현재 청주대학교 디지털보안학과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새로운 보안 솔루션에 관한 연구와 실증을 통해 지역 수요에 맞는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고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등 지역 정보보호 인재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