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바이오의약학과 'MID Lab'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24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청주대 바이오의약학과 학생들로 구성한 'MID Lab' 팀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연준, 유시은, 한정훈, 최민지 씨와 최재원 교수.(청주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대학교는 바이오의약학과 유시은(석사 2년)·한정훈(석사 2년)·최민지(석사 1년)·김연준씨(석사 졸업)로 구성한 'MID Lab' 팀(지도교수 최재원)이 '2024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들을 지도한 최재원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상 수상팀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은 이공계 석·박사과정 대학원생들이 기업과 협업해 산업 현장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한 성과를 공유하고 경연하는 행사다.

청주대 'MID Lab' 팀은 체외진단용 소재를 개발하는 중소기업 ㈜와이랩과 함께 '모기 매개 감염병 체외진단용 바이오 소재 개발 및 성능 평가'라는 주제로 산학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SCIE 논문 3편, 특허출원 1건, 학술발표 3건, 학술대회 수상 1건, 시제품 개발 1건, 취업 1건의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최재원 교수는 "최고상 수상은 교수·학생·기업체 임직원 간 긴밀한 협력과 문제 해결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라며 "국가 첨단전략 산업인 바이오 분야의 실무에 강한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