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청년 도전 지원사업' 운영기관 잡스와 업무협약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고용정책 중 청년 도전 지원사업 협력을 위해 ㈜잡스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잡스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민간위탁기관이다. 18세에서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잡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참여수당 지급,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도 가능하다.
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와 구직단념 청년 참여자 발굴·모집 협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업 연계와 기관 홍보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천미림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잡스가 청년 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구직 의욕을 높여 고용시장에 진출하도록 협조하겠다"고 했다.
홍성현 잡스 대표는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조해 청년 도전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졸업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과 정책 연계를 지원해 사회활동과 취·창업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