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향한 직업교육의 향연…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16∼17일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 다채롭게 진행

충북교육청 전경/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은 16, 17일 이틀간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2024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를 개최한다.

충북직업교육축제는 '꿈이 다른 시작! 결이 다른 인재를 키우는 직업교육 실현'이라는 주제로 학생·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장이다.

중등 실력다짐 리본 프로젝트(Re-born本)의 전·성·기 프로젝트(전문가로 성장하는 기술인을 키우는 현장 실무 중심 프로젝트)의 하나로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직업계고 교육연구회 운영 결과물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으로 나눠 진행한다.

나눔마당에서는 △메이크 잡(job) 코너 △동아리 한마당 △직업계고 관련 제도 안내(선취업 후학습 등)를 진행한다. 체험마당에서는 △창업동아리 체험 코너 △직업계고 입학상담 부스 △청소년 꿈 강연 콘서트를 연다.

학술마당에서는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창업 아이템 발표대회 △직업계고 교육연구회 자료 전시 △직업계고 학교경영과 교수학습 연구대회를 운영한다.

강철부대와 라디오스타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방송인 최영재 씨의 '도전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 주제 청소년 꿈 강연 콘서트도 진행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지역과 산업을 이끌어갈 직업계고 학생들의 꿈이 어느 때보다 귀중한 시대다. 충북교육청은 지자체, 기업, 대학과 협력해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하고, 산업 맞춤형 인재를 키우는데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축제가 여러분의 꿈을 더 크게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