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5억 상당 캠퍼스 솔루션 소프트웨어 충북대에 기탁

지난해 이어 두번째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앤시스코리아가 4억 9000만 원 상당의 캠퍼스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24일 충북대에 기탁했다.(충북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대학교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앤시스코리아가 4억 9000만 원 상당의 캠퍼스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이날 충북대를 찾아 고창섭 총장에게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을 전달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공학계열 학과에서 수업과 연구 용도로 활용 가능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다.

박 대표는 지난해에도 4억 7000만 원 상당의 동일한 캠퍼스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충북대에 기탁했었다.

박주일 대표는 "국가거점국립대학교인 충북대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우수한 연구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려고 캠퍼스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기탁했다. 대학 연구진을 비롯해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해 쓰이길 바란다"라고 했다.

고창섭 총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프트웨어를 기탁한 앤시스코리아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연구력 증대가 곧 더 나은 미래를 여는 열쇠로 충북대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