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학교군·중학구 조정 행정예고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청주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 청주시 중학교 학교군과 중학구 조정(안)을 누리집에 행정예고했다고 7일 밝혔다.
학교군의 경계 지역 또는 통학 여건이 열악한 지역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해 공동학교군(구) 조정을 검토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2025년 3월 개편하는 학교군을 기준으로 하는 이번 주요 조정안은 △북이면 추학리, 내추리를 증평읍학교군에서 내수중학구·증평읍학교군 공동학교군으로 △오송읍 오송리를 미호중학구에서 미호중학구·제7학교군 공동학교군으로 △오송읍 동평리, 서평리를 미호중학구·조치원학구 공동학교군에서 미호중학구·제7학교군·조치원학구 공동학교군으로 각각 조정한다.
또 △청원구 율량사천동 19통, 20통, 22통, 24통, 35통, 55통과 내덕1동 19통에 거주하는 남학생을 제2학교군에서 제2학교군·제3학교군 공동학교군으로 △제5학교군 전 지역을 현도중학구와 공동(일방)학교군(구)로 각각 조정한다.
행정예고를 거친 조정(안)이 충북도의회 의결로 확정되면 조정 지역 학생들은 2025년 3월 현행 학교군(구)과 공동학교군(구) 중 하나의 학교군(구)를 선택해 입학할 수 있다.
공동(일방)학교군(구)으로 조정되는 제5학교군은 학교군에서 학구를 선택할 때 작은 학구로의 전·입학만 가능하다. 학구에서 학교군으로의 전·입학은 원칙적으로 제한한다.
2025학년도 중학교 입학 대상자부터 적용하는 이번 행정예고안에 의견이 있는 기관 단체 또는 개인은 26일까지 의견서를 청주교육지원청에 제출하면 된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