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부창고 꽉 채운 파빌리온 작품…공모전 당선작 전시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공모전 작품 22일까지

충북 청주시는 오는 22일까지 문화제조창 동부창고(카페C 앞)에서 '2024 4회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선정된 3개 작품을 전시한다.(청주시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오는 22일까지 문화제조창 동부창고(카페C 앞)에서 '2024 4회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선정된 3개 작품을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시민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청주시 건축문화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2021년 청주시 민간전문가 제도 사업의 하나로 시작한 후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유일한 파빌리온 건축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올해 3월 시작해 1차 기획안 서면심사와 발표심사, 2차 현장심사 등 여러 단계를 거쳐 이번 전시에 제작할 3개 작품을 선정했다.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파빌리온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동부창고, 변화된 공간 무엇으로 채울까'로 대학생들의 개성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파빌리온 제작을 완료했다. 제작한 파빌리온은 8월 전시 기간 동부창고에 자연스럽게 융화돼 시민과 소통하며 동부창고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공모전 대상 수상팀인 충북대학교 드림네비게이터(Dream Navigator)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주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머릿속에만 있던 파빌리온을 친구들과 전문가 튜터 건축가들과 함께 실제로 구현해 볼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