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고, 현대엘리베이터와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 시작

승강기 분야 최고 전문가와 에듀테크 기반 전문교과 수업 진행

충부공고 엘리베이터 설치 기술 교재/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충주공업고등학교는 23일 '엘리베이터 설치 기술' 교과를 수강하는 학생들이 현대엘리베이터를 방문해 최고 전문가에게 직접 수업을 듣는 지역연계 교육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 미래 교육 아카데미 에듀테크는 학생들의 참여, 흥미, 평가 등을 지원하기 위해 강의 자료와 교과서를 활용해 온라인 수업 콘텐츠를 제작·지원해 에듀테크 기반의 수업을 진행했다.

재미와 흥미 유발을 위한 QR코드 아이스브레이킹 퀴즈와 수업에 집중하도록 태블릿을 활용한 배틀 게임 방식의 학습 퀴즈를 만들어 수업에 활용했다.

현대엘리베이터 직원 연수에서 졸음 퇴치를 위해 강의 중간에 진행하는 '박지성 체조'를 수업시간에 진행해 몸 활동도 잊지 않았다.

매월 4시간 운영하는 이 수업은 승강기 분야 전문가의 꿈을 갖고, 꿈을 키우도록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진근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은 "현대엘리베이터와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현장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는 인생의 큰 경험과 목표를 줄 것이고, 에듀테크 기반 전문교과 수업이 만들어져 참여 교사들에게도 많은 배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승강기 분야 전문가의 꿈을 키워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리나라 승강기 분야 최고 기술 보유자를 양성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