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원교육문화원 '놀샘터 놀이 한마당' 27일 개최

충북도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 놀이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7일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놀샘터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뉴스1
충북도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 놀이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7일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놀샘터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 놀이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7일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놀샘터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앞두고 여는 놀샘터 놀이 한마당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놀이부스 30개를 운영하는 놀샘마당과 학부모의 휴식처 이음마당으로 준비했다.

놀샘마당은 △흙 놀이 △전래놀이 △보드게임 △메이커 놀이 △에어바운스 △익스트림 줄 놀이를 비롯해 30개의 다양한 야외 놀이 부스를 운영한다.

충북교육청 공식 캐릭터 '별이' '송이' 포토이벤트, SNS이벤트, 보드게임 겨루기 대회, 나무 놀잇감 대회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놀이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면 1회차(오전 10시~10시50분)로 이용할 수 있다. 2~5회차(오전 11시~오후 4시)는 현장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음마당은 후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1층 북카페 '책숲'에서 운영하며, 방문객이 휴식을 취하며 커피나 차 등을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학부모 힐링·성장 교육프로그램으로 오후 1시30분부터 '현악 4중주 공연 with 앙상블루체'도 진행해 학부모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이번 놀샘터 놀이 한마당 행사가 어린이들의 생활 속 놀이를 통한 몸 활동을 일상화하고, 마음 근육까지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인재로 자라나도록 내실 있는 놀이 문화 확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