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새 학기 맞아 학생주도형 교통안전 캠페인

어린이 자치회와 함께 구호 외치며 교통안전 인식 제고

충북도교육청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원봉초등학교 어린이 자치회와 함께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19일 전개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원봉초등학교 어린이 자치회와 함께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19일 전개했다.

캠페인에는 충북교육청, 원봉초, 상당경찰서, 청주교육지원청, 원봉초 어린이자치회가 동참했다.

캠페인에서는 '스스로 지켜요 보행안전, 속도를 줄여요 안전운전' 슬로건을 내걸고 보행자·운전자의 △안전 규칙 준수 안내 △전단 배부 △피켓 챌린지 등을 펼쳤다.

캠페인에 참석한 윤동욱 원봉초 어린이회장은 "친구들이 늘 안전하게 학교를 다녔으면 하는 생각을 했는데, 오늘 교육감님과 함께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었다"라며 "나부터 교통 규칙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교통사고 예방의 첫걸음은 보행자·운전자 모두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일이 우선이라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교통안전 인식이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계기관 협업으로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