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재활·키즈승마 등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

15~26일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 신청·접수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승마서비스 등 9개 서비스

충북 괴산군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치매예방 서비스.(괴산군 제공)/뉴스1

(괴산=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올해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100여 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이용권(바우처카드)를 받아 필요한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상반기에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정신건강 토탈케어 △맞춤형 치매예방 △실버라이프케어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 등 9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140% 이하 가구다. 서비스별 소득기준 차이가 있고, 이용자 선정 때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을 차등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소득기준을 폐지해 신청 대상 범위도 확대했다. 실버라이프케어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기간은 6개월에서 12개월로 바뀌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면 모집 기간에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별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2월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괴산군 관계자는 "서비스를 신청할 때 신분증과 제출서류가 필요하다"며 "궁금한 내용은 괴산군청 주민복지과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sedam_081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