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 겨울방학 프로그램 다채

영어로 이뤄지는 의사소통·활동 수업으로 영어 몰입

충북국제교육원 전경/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중부 4군(청주시 읍·면, 진천, 증평, 음성)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8일부터 2월27일까지 ‘겨울방학 영어몰입교실’ 과정을 운영한다.

기수별 1주씩 총 5번 운영하며, 참가 학생들은 4명의 중부분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학교급별 의사소통·활동에 참여한다.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스카우트 △감각 △영국 TV쇼 △법의학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는 △공룡 △감각 △세계탐험 △멕시코 문화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중학교 1~3학년은 △지구 종말 상황에서의 생존 △감각 △패션 △자기 계발을 주제로 다채로운 수업을 한다.

사전 신청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한국어 디딤돌 1기' 과정도 운영한다. 8일부터 2월2일까지 4주 동안 진천․음성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초급 8명, 중급 11명 총 19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초·중급별 20시간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게임, 영상, 사진 자료를 바탕으로 재미있고 쉽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박연옥 국제교육원 중부분원장은 "몰입과정과 한국어 디딤돌 과정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와 러시아어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미있고 즐겁게 배우는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이 언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