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이정민 학생, 충북지역혁신플랫품 공모전 대상 수상

김연준 학생은 최우수상 수상

청주대학교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3학년 이정민 학생(오른쪽)과 석사과정 김연준 학생이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이 공모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 사업) 참여 대학(원)생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청주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대학교는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3학년 이정민 학생과 석사과정 김연준 학생이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이 공모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 사업) 참여 대학(원)생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정민 학생은 '나만의 스토리'라는 주제로, 김연준 학생은 '바이오 R&D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주춧돌,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이라는 주제로 각각 RIS 사업 참여 사례를 제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RIS 사업의 청주대 책임자인 바이오의약학과 강정훈 교수는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의 지원으로 바이오 분야의 최첨단 교육·연구용 시설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2년도 우수 참여학과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학생들의 이번 수상을 계기로 바이오의약학과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연준 학생은 "오송캠퍼스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학문뿐만 아니라 바이오 분야의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좋은 기회였는데 수상까지 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바이오의약학과 교수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민 학생과 김연준 학생은 오는 28일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3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