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웰파인과 산학협약 체결

현장실습과 채용 약정 등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왼쪽)는 12일 강원 횡성군에 있는 ㈜웰파인에서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재 육성과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약을 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는 12일 강원 횡성군에 있는 ㈜웰파인(대표이사 손일권)에서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재 육성과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약을 했다.

웰파인은 2009년 설립한 음·식료품·식품 가공, 식품 제조와 도소매업, 화장품 제조와 도소매업, 농·축·수산물 제조와 도소매업,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제조와 도소매업, 건강기능식품 제조 사업을 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웰파인은 세계 여러 나라가 가지고 있는 각양각색의 좋은 원료를 사용해 천연의 맛과 향, 건강이 살아있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과 화장품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과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게 됐다.

류영목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식품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수 있고, 이수한 학생 3명을 품질 관리와 제조공정 분야에 채용 약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는 지난 11일에도 경기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강기석·김신규)와 인재 육성과 취업 약정을 위한 산학협정을 하는 등 모두 149개 기업체와 산학협약을 했으며, 채용협약 인원은 총 503명이다. 3학년 재학생이 102명인 것을 고려하면 493%의 취업처를 확보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