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유망 중소기업 등 73곳 시상

유망 중기·고용선도기업·우수기업인 선정

23일 충북 청주시 마리앙스 웨딩컨벤션에서 '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있다.(청주시 제공).2023.2.23/뉴스1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지역경제를 이끈 유망 중소기업과 고용 선도기업 28곳과 우수기업인 45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이날 청주 마리앙스 웨딩컨벤션에서 '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고 이들 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은 △농업회사법인㈜고가네 △㈜공영엔지니어링 △디씨에스이엔지㈜ △리스광시스템㈜ △㈜본시스 △㈜삼보씨엠티 △서광기계 △서진씨엔에스㈜ △㈜세본 △㈜세종하이텍 △㈜송정 △㈜에니아소프트 △㈜에이치에스쏠라에너지 △㈜에이티에스 △㈜엔피에스 △㈜오디에스다이아몬드 △우원중공업㈜ △㈜웃샘 △㈜제이투케이바이오 △태웅이엔에스㈜로 20곳이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기간은 3월1일부터 2026년 2월28일까지 3년이다.

이들 기업은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청주시 고용 선도기업은 △나손사이언스㈜ △디씨에스테크놀로지 △㈜아이윈 △㈜에스티에스엔지니어링 △㈜에이치케이이앤이 △농업회사법인㈜엔토모 △㈜올담 △터보윈㈜으로 8곳이 선정됐다.

고용 선도기업 인증기간은 올해부터 오는 2024년 12월31일까지 2년으로,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일자리사업 우대가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기업인 충북도지사상 수상기업은 △유경케미칼 △㈜본시스 △청원산업 △거성산업㈜ △㈜씨지에스로 5곳이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은 △파이어킴㈜ △㈜대운엘앤씨 △썬켐텍 △㈜마크로케어 △㈜에스앤뉴 △체리부로충북급식센타㈜ △㈜부시밥 △㈜공공디자인이즘 △㈜조인스틸 △농업회사법인명세주가㈜ △㈜태경오피스 △㈜글로벌서비스 △중부산업㈜ △㈜코씨드바이오팜 △대양리싸이클링㈜ △보문콘크리트 △동일산전㈜ △유한회사 잉꼬 △㈜성호스틸 △세종산업개발㈜ △직지패키지 등 21곳이 받았다.

우수기업인 청주시 의장상 수상기업은 △㈜에스엔티 △㈜기린화장품 △토명산업 △㈜인스펙 △㈜동보포장 △충청밴딩 △㈜청주석회 △명성인쇄광고 △㈜동서세라믹 △연신철강㈜ △㈜우진폼테크 △㈜영우에스엔씨 △효성화학㈜옥산공장 △플링커㈜로 14곳이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신한아이티 △㈜티에스이엔지 △남청주IC지게차매매상사 △㈜수인 △농업회사법인㈜명품축산물 등 5곳에 돌아갔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올해도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기업 상황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해서 청주시 기업인이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를 지역상품 우선구매율 향상을 위한 원년으로 정하고,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지역기업에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는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jska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