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나흘간 청주지역 문 여는 의료기관은 어디?

원스톱진료기관 43곳 운영…13곳은 4일간 운영

ⓒ News1 DB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오는 21일부터 나흘간의 설 연휴가 시작되면서 응급상황을 대비해 이 기간 문을 여는 지역 병원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충북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지역에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원스톱진료기관은 43곳이다.

원스톱진료기관은 검사부터 진료, 처방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다.

구별로는 흥덕구 16곳, 서원구 11곳, 상당구 10곳, 청원구 6곳이다.

먼저, 연휴 내내 문을 여는 기관은 △용암메디칼의원·최동석소아청소년과의원·한국병원·효성병원(이상 상당구) △청주의료원·청주365의원(이상 서원구) △하나병원·베스티안병원·손범수달빛의원·365열린가정의학과의원·조엘소아청소년과의원(이상 흥덕구) △청주성모병원·한사랑메디칼병원(이상 청원구) 등이다.

한국병원은 21~23일, 효성병원은 연휴 기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응급환자만 진료를 본다.

한국병원의 경우 24일 설 당일에는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이날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다.

청주의료원, 하나병원, 베스티안병원, 청주성모병원은 응급실만 운영한다.

베스티안병원은 단기외래센터도 운영해 진료만 원하는 환자는 방문하면 된다.

이밖에 설 당일에는 쉬지만, 연휴 기간 하루라도 문을 여는 기관은 상당구는 웰니스어린이병원, 이재수내과의원, 성모이비인후과의원,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 금천성모병원이다.

서원구는 삼성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카톨릭병원, 정성내과의원, 현대이비인후과의원, 김명수내과의원, 성화고운가정의학과의원, 행복가정의학과의원, 기운찬연합의원, 성화메디컬의원이다.

흥덕구는 김숙자소아청소년병원, 미래여성산부인과의원, 정덕용의원, 신가정의학과의원, 유성곤가정의학과의원, 굿모닝소아청소년과의원, 서울연합의원, 굿마디튼튼의원, 우리아이소아청소년과의원, 서청주하나이비인후과의원, 권대현소아청소년과의원이다.

청원구는 아이웰어린이병원, 윤가정의학과의원, 서울이비인후과의원, 대신의원이 연휴 기간 문을 열 예정이다.

시 보건당국 관계자는 "연휴 기간 응급상황 발생을 대비해 근처에 문 여는 의료기관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며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e-gen)'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편의를 위해 사전에 운영 시간을 파악한 뒤 방문해달라"고 말했다.

명절 운영 의료기관은 소방(119)과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jskang@news1.kr